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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야할 일 & 고찰

오지고지리고알파고포켓몬고 2017. 1. 17. 17:33

<해야할일>

일단 2가지 추출기 제작.


두번째 추출기 결과에 나온 형용사를 설계 DB들에 넣어보고 분석해야할듯


근데 형용사 점수가 들어갈 테이블이 없네?(Maria.sql 9 line)


<고찰>

1.

분석결과를 보다가 느낀건데 '영화표 뽑는게 너무 오래걸려서 싫다'라는 데이터에서 '영화표' ... '싫다' 라는 결과가 나오면(아직 명사와 형용사 관계를 파악하는 수준으로 연구중) '영화표'가 싫은게 아니라 '영화표를 뽑는 행위' '오래걸려서' '싫다'라는 의미를 갖기 때문에 잘못된 결과가 아닌가 생각했음.


근데 사실 심리학적으로 생각한다면 무의식적으로 영화표라는 대상에 거부감을 느끼게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번쩍 들었음.


문장에 대한 사실만 분석할 것이 아니라 심리적인 측면도 고려해야 진정한 의미의 인공지능을 이뤄낼 수 있지 않을까?


고로 자연어 처리에 대한 연구 이후 심리학을 공부해야겠음


2.

(주관적일 수 있지만) 기본적인 호감 객체와 비호감 객체가 있지 않을까? 생각함

'돈', '공부', '싫다'라는 결과가 나왔는데 돈 싫어하는 사람이 얼마나되고 공부 좋아하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하는 생각이 들었음.


이런부분이 사전 작업에 반영되면 좋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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